EOS사는 왜 우주항공 분야에서 강한가요?
EOS사의 산업용 3D프린터는 우주항공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경량화된 형상과 공기 역학적 특성을 가진 새로운 기능성 파츠를 시도해 보고 싶었지만 과연 정말로 가능할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EOS사는 우주항공분야에서 수십년간의 컨설팅, 프로젝트와 제작기술 노하우를 개발해 왔고 수많은 고객사들이 실제 제품에 사용중입니다.
비행기 객실의 내부부품부터 우주로 가게될 위성에도 수많은 부품들이 EOS 사의 프린터들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5-15%의 연료 효율성을 높이고 총 중량 및 부품의 개수를 줄이는 것은 먼 미래가 아닙니다.
미국의 Launcher사는 구리 소재로 엔진분사체를 제작하기 위해 영국의 3D Additive Manufacturing 을 통해 EOS사의 금속 3D 프린터로 제작하였습니다.
Injector Head _ Ariane Group
Ariane Group은 All-in-One 디자인을 활용하여 248개의 부품으로 제작되었던 인젝터 해드를 금속 3d 프린팅을 접목하여 단 하나의 부품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평균 제작일 약 131일, 제작단가 또한 50% 정도 절감하였는대도 동일한 기능을 가진 파츠가 제작이 가능합니다.
Airbus Defense and Space는 EOS GmbH사의 금속 3D 프린터를 사용하여 위성에 들어가는 파츠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파츠당 제작단가를 약 20%와 중량 또한 300그램 정도 경량화하였으면서도 20kN의 force와 약 330도의 열을 버틸수 있습니다.
금속 3D 프린팅으로 제품 양산이 가능합니다.
Airbus Defense and Space
MTUAirbus A320Neo의 PurePower® PW1100G-JM엔진의 Borescope Eyes
Sogeti HightechAirbus A350 XWB Vertica Tail Plane
기존 부품 대비 29개의 부품 감소
제작시간 90% 단축
무게 135그램 경량화
Liebherr최초로 금속 3D 프린팅된 Primary Flight Control Hydraulic Component
기존 부품 대비 10개의 부품 감소
제작시간 75% 단축
무게 약 35% 경량화
Etihad Technicians at work on EOS P396
중동지역에서 Etihad 항공은 최대 규모로 MRO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OS와 함께 중동최초로 항공부품 디자인 및 제조가 가능한 EASA 승인을 받은 3D 프린팅 제조 공장을 설립하였습니다.
EOS P396과 PA2241 FR 소재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opology-Optimized Antenna Mount by RUAG
Copper (구리) 금속 3D 프린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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